택시탈때 같은 방향 타는게 잘못인가요??

공지사항 24.08.02
저와 친구들 총 3명이서 같이 탔습니다.
타고 출발할때 최종 목적지 얘기하고 죄송하지만 가는 방향에서 여기, 여기에서 내려 달라했습니다.
친구들 다 내려주고 가는 길에 기사가 기분 나쁜 말투로 "자신이 무슨 개인운전사냐??" 라고 말하더라구요.
제가 "개인운전사는 미터기로 계산 안하니 필요할때마다 얘기할테니 지금 요금 안줘도 되냐?? 중간, 중간 내릴때 미터기 켜있지 않냐?? 여태 탄 택시들 안그랬다" 했더니 저보고 여태 착한 택시 타서 그런거라고 말하길래
반대로 "제가 그럼 지금 이런 말하는 택시는 나쁜 택시네요??" 라고 받아치니 애초에 타기전에 창문에서 물어보고 거절되면 다른 택시 타야된다. 그냥 타자마자 얘기해서 내리라고 하면 승차거부로 신고할꺼 같아서 태운거다. 3명이 따로 내릴꺼면 안태웠다 옛날부터 그게 예의고 암묵적인 법이다라고 하더라구요??

옛날이라.. 옛날이랑 지금 요금이랑 같은가요?? 옛날 택시 탔을때 미터기에 말이 있었는데 지금으로 치면 그 말은 적토마 수준입니다.
부모님한테 물어보니 옛날부터 함께 타면 같이 탄사람 내려줄때 그 요금 따로 받고 최종 목적지 갔을때 그 최종요금 따로 받는게 맞는거다라고 하셔서 저는 이해 못한다고 그때 당시에는 추가거리, 추가시간이 길어서 그런거라고 지금은 옛날이랑 틀리다라고 의견충돌이 있었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의견이 반반이더라구요?? 따로 타는게 맞다, 어쩌피 최종요금이고 같은방향에 가는길 잠깐 세워서 내려주는데 뭐가 문제냐.. 등..
어느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다른분들 생각은 어떤지 궁금해서 글 올려봅니다.



  • 이전글
  • 다음글

댓글쓰기

0/200자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비방 및 악성댓글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방지 코드 2600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