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민폐녀. 의견좀 주세요

공지사항 24.08.07
안녕하세요, 지하철 이용하는 메트로 직장녀입니다.
오늘은 몇달동안 지켜봐온 민폐녀에 대한 의견이 궁금해 글을 써봅니다. 이는 꽤 오래 지켜봐온 어떤 여자와 남자 이야기입니다.출근시간 지하철 타는곳에 매번 같은 시간에 타는 검은 긴생머리의 마른여자가 있습니다. 근데 그여자는 다른사람들이 줄 서있을 때는 의.자.에 앉아있다가 꼭 맨~~~마지막에 탑니다. 그러면서 지하철이 텅텅비고 사람도 없는데 제~~일 앞에 서구여. 상식적으로 줄서있는 사람도 앉아있고 싶지 않습니까? 그런거 감안하고 먼저 내리려고 먼저 타서 앞에 서 있는건데요. 보통은 2줄서기이고 혼잡시에는 몇줄이고 서잖아여? 사람도 없는 텅빈 지하철에서. 늦게타고 먼저내리려고 선수치는게 너무 보기 싫었습니다. 딱봐도 30~40대 여자인데 매너도 없이 , 노약자 처럼 굴고 양보 받아야하고 , 이런것들을 당연하게 여기는게 보이는 겁니다. 그렇게 몇달을 지켜보는데 남자친구인지 하고도 당연하게 늦게타고 맨앞에 줄서고 그렇게 하는겁니다. 둘다 똑같은 인간끼리 만났구나!?!!!! 하면서 다음에는 양보해주지 않기로 다짐했죠.오늘 또 그여자를 봤는데 의자에 끝까지 앉아 있더랬죠. 저도 앉고 싶어요. 그래도 먼저 내리려면 먼저 타서 자리를 선점(?)해야 하잖아요?? 그런데 탈수 있는 지히철문이 2군데 있는데, 또 저보다 늦게타면서 저랑 줄서있는 다른사람의 중간에 떡하니 섭니다. 사람이 많아서 못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3줄로 서면 아시다시피 좁습니다.    :♤☆♤(크로바가 먼저탄 사람들. 별이 늦게탄 여자)(참고로 아침출근시간 제가타는역은 사람이 없고 타더라도 거의 자리 찾아서 앉는 사람 빼고는 다 늦게타면 뒤로가서 줄섭니다. 모든 지하철 매너가그렇듯)
그래서 이번엔 얘기했죠. '늦게탔으면 뒤로 가세요' 하니'먼저탄사람이 옆에 탔으니 본인은 늦게타서 앞에 탔다고' .즉 중간에 본인이 탄거랍니다, 그래서 '좁으니까 뒤로가라'고 하니 '그런법이 어딨나고' 하네요. '그건 매너지 법이 아니다'라고 하면서 지하철 움직임에 이끌려 그녀를 조금 밀쳤나봅니다. (그러게 왜 좁게 3줄로 나란히 서서 몸이 닿게 서놓고는.....ㅉㅉ)그 순간부터 그녀는, (말발 밀리고 똥뀐 놈이 성내는 방식 그대로 )'왜밀처'를 시작으로 말싸움은 계속됩니다. 본인은 1정거장 후에 내린다고 ㅎㅎ 그럼 양보해달라는 건가??? 저도 1정거장후에 내립니다. 그녀와 환승하는 지하철도 같구여. 워낙에 동선이 겹쳐서 얼굴을 알고 있었습니다.
서로의 살이 부딪히게 3줄로 선상태에서 눈을 가깝게 마주보고ㅋ역시 또라이들은 상식이 통하지 않습니다 . 그녀는 계속 법 얘기하고, 저는 도덕이고 매너고 못배웠냐고 하고 똑같은 패턴 반복이었습니다.  그러다보면 서로 반말이 나갔는지 누가 먼저 했는지의 순서는 기억이 안납니다만, 그녀는 또 말꼬리를 잡습니다. '왜반말해?'그러면서 서로 욕이 나가고 언성이 높아지고 ㅋㅋ( 아주 개판이었을 겁니다. 지하철에 타신 분들께 괜히 죄송하네요;;; )
그리고 환승하러 가는길에 내리면서 그녀가 저의 머리를 때립니다. 아주 찰나에 때리더군요. 엄연히 선빵을 날려서 제 머리를 때렸습니다. 이런걸 때렸다고 하는게 맞네요.같이 있던 일행이 저대신 그녀ㄴ의 머리를 때려주고 ㅡㅡ1정거장 내내 고성이 오갔으니 내리자마자 남성 2분이 각각 맡아서 말려 줍니다. 그럼에도 선빵때린 그녀에 열받아서 입에서 욕만 계속 나갔습니다. 앞으로 같은역에서 보면 알아서하라고!!  (뒤늦게라도 말려주신 2분 감사합니다. ㅜㅠ 흥분해서 그런말도 못하고 왔네여 )
상식이 통하지 않는건 알아도 매너는 지키면서 살아가고 있는 1인입니다. 저리 늙지 말아야지 했는데 정말 봐주기가 힘드네여.  ' 똥은 피하는게 답이다 ' 라고 하는데, 전 사람들이 똥을 피해주니까 자꾸 똥들이 지멋대로 민폐끼친다고 생각합니다.  
아~ 여러분 , 혼잡하지 않고, 사람들이 차례로 내리려고 줄을 서 있는 것을 보면, 그 뒤로 줄서는게 상식 아닌가요? 우리 다 초등학교때 줄서기 교육 받았잖아요 ?!! 지하철에서는 늦게타면 앞에 서는게 맞나요? 물론, 9호선 급행이나 워낙 혼잡한 노선은 사람이 많으니 늦게 줄서면 마지막에 타니까 맨앞에 찌부되서 서 있게되고 , 그러고 못탈수도 있잖아요. 그러니까 다들 줄하나 서는거에 예민하잖아요. 저렇게 고의적으로 남들 다 탈때까지 본인은 편하게 앉아있다가, 사람들도 없는 지하철에서 새치기 하는거 어떻게 생각하세요?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 이전글
  • 다음글

댓글쓰기

0/200자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비방 및 악성댓글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방지 코드 4079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