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힘들어오

공지사항 24.11.23
안녕하세요 30살 여자와 35살 남자 만난 지 500일된 커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가 술문제로 계속 다퉈서 제 3자의 입장을 들어보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여자친구인 저는 주량 소주 1병-1병 반 정도이고
친구들을 만나서 새벽 2-3시까지 술 마시는 경우는 4-5달에 한 번 정도이고, 술을 마시게 되면 대부분 남자친구와 함께 소주 기준 1-2병 마십니다

남자친구는 소주를 잘 못 마시고 맥주를 주로 마시는 편이고 친구들을 만나서 새벽 3-4시까지 이야기하며 술을 마시는 경우가 3-4달에 한 번입니다.

어느 순간부터 남자친구 직장이 여자친구집에서 가깝다보니 거의 동거형태로 3-4달 같이 지내게 되었어요.
근데 술 마시는 걸로 얘기가 나왔는데, 남자친구는 언제 결혼할진 모르겠지만 자주 마시는 게 습관이 될까봐 술을 일주일에 2-3번만 마셔라.
이거고 여자친구입장은 술을 마셔도 대부분 집에서 소주 반병? 정도인데 술 마시는 날이 주말로 굳어져서 횟수로 정하지않고 내가 마시고싶을 때 소주 반병이내로 마시고 싶고
기준을 정하더라도 우리가 결혼 전제하에 만나게 될 때 얘기했으먄 좋겠다 입니다.

그렇다고 남자친구도 여자친구가 일주일 내내 마시진 않을 걸 알지만 언젠가 결혼하게 될 수도 있으니 지금부터라도 잡고 가야한다는 생각이고
여자친구인 저는 친구 ㅔ만나서 술을 마시며 놀지 않기에 집에서 가끔 너무 피곤한 날 횟수정하지않고 맛있는 밥에 소주 반병정도 먹은 걸 억압하고 부담주지 않았음 하는 입장입니다.


저희가 당장 결혼할 건 아니지만 이 부분이 고민이어서 글을 남깁니다
지혜로운 분께서 답변 남겨쥬시면 참고하여 얘기해보려고 글을 남깁니다 ㅠㅠ
  • 이전글
  • 다음글

댓글쓰기

0/200자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비방 및 악성댓글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방지 코드 1394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