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 거주 중인데 분리수거랑 관리비 지출 관련 나만 이해 안 되는건가?

공지사항 25.02.03
안녕하세요. 현재 빌라에 살고 있는데 분리수거 관련 너무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글 올려 봐요.여기 빌라는 총 12세대이고 집주인들 보다는 거의 대부분이 세입자분들이여서 딱히 관리자가 따로 있지는 않고 빌라 관리를 각세대가 1달에 한번씩 돌아가면서 하는 구조예요. 여기서 제가 이해가 안되는건 각세대에서 발생하는 쓰레기(재활용 포함)는 각세대에서 버려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런데 여기 빌라는 1층에 파란통 4개를 놓고 플라스틱, 종이, 깡통, 유리를 다 그곳에 12세대가 모두 배출하고 그걸 당번이 1달동안 정리 및 청소를 하는 구조더라구요?(할거면 비닐 부터 시작해서 모든 재활용을 모아버리는것도 아니고 저 4가지만 모아서 버리고 음식물 쓰레기도 업소용 큰 통에 같이 모아서 버리고있고...) 
그리고 관리비를 2만원 내고 있는데 이 관리비에 저 분리수거를 모아서 버려야하니 그 비닐봉투구입하는 것과 음식물도 다같이 모아 버리는 값이 포함되어져있어요. 음식물 쓰레기의 경우에도 많이 나오는 집도 있을 것이고 그렇지 않은 집도 있을텐데 왜 그걸 다 공동으로 부담해서 관리비에서 지출하는지도 이해가 안돼요. 아파트의 경우에도 음식물 쓰레기는 본인이 가져온 무게를 재서 그만큼의 값을 결제 후 버리지 않나요? 


보태는 말로 더 적어보자면 여기 빌라 매매하고 들어온지 4년이 넘었고, 이사오고 처음 나갔던 반상회에서 재활용 및 음식물 쓰레기는 각자 세대에서 알아서 배출하고 1달씩 하는 당번이 돌아올 때는 빌라 주변 지저분한 것들만 정리 하는걸로 하자고 얘기했지만 그동안 해왔던것도 있고 공동생활을 들먹이면서 별로 탐탁치 않아 하는것 같아 다투고 싶지 않고 해서 알겠다 하며 한발 물러섰었습니다. 돈을 받고 하는것도 아니고 관리자가 없으니 각 세대가 돌아가면서 관리 한다는 전제하에 1달씩 봉사?를 하고 있는건데 그걸 뻔히 알면서도 가면 갈수록 분리수거를 엉망으로 해놓아서 그걸 한달동안 제가 다 솎아내 분류 해서 버리고 아무렇게나 던져놓은 박스들을 일일이 정리해야 한다는 상황이 발생되서 너무 짜증이 나고 솔직히 하고 싶지 않거든요?(여러번 단톡방에 분리수거 제대로 해달라는 글도 올리고 해봤습니다. 하지만 소용 없더라구요) 저는 이사 오고 나서 저희집 재활용 및 쓰레기는 다 개인적으로 버렸습니다. 당번을 하는 달에는 결국 2번 일하는 꼴인거죠, 저희집 재활용 따로 배출하고 빌라 세대들이 모아놓은 재활용 정리해서 버리고,,,집에서 밥을 잘 안먹는 편이라 음식물쓰레기는 거의 나오지 않구요.  다 큰 성인이 본인들 쓰레기를 제대로 처리 못한다는거 자체도 이해가 안되고...그걸 내가 왜 내 시간과 노동을 허비해가며 치워줘야 하는지..그래서 올해 1월 제 당번이 돌아오기 전인 12월 말쯤에 단톡방에 분리수거 관련 당번 안하겠다고 얘기하고 하지 않았더니 단톡방에서 난리 아닌 난리가 났더라구요.  무조건적으로 단체생활을 들먹이며 꼭 해야 하는거 처럼 얘기 하는데 당번이 돌아오는 1달 내내 빌라 모든 세대의 재활용 쓰레기를 제가 처리해야 하는게 맞는거예요? 

  • 이전글
  • 다음글

댓글쓰기

0/200자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비방 및 악성댓글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방지 코드 3856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