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고민 Mz마인드인지 봐줘요.

공지사항 25.02.23
우선 저는 계약직으로 들어왔고 20대 중반입니다. 이제 근무한지 2개월째 입니다. 퇴사를 고민중인데 이유는 여러가지입니다. 요즘 MZMZ하던데 저도 오래 다니고 싶은데 아래와 같은 이유로 퇴사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퇴사를 하게 된다면 최소 한달전엔 말씀드리고 인수인계 까지 완벽히 끝내고 퇴사할 예정입니다.

퇴사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임자의 부실한 인수인계
-전임자 분은 3년 정도 근무 하셨고, 저는 2주정도 인수인계 받았습니다. 인수인계 당시 모르는게 있으면 가이드가 있으니 보고 하라는 말만하셨고, 제가 월말에 들어갔는데 마감업무만 알려주셨고 월초 업무는 종이에 적힌 내용만으로 해야 했습니다.

2.전임자의 똥 폭탄
-그 분이 퇴사하고 난 후 월 초에 전화가 한통 오더니 한 업체에 지불해야 할 금액 4000만원이 안 들어왔다는 겁니다. 찾아보니 그 세금계산서 처리만 누락 되어있었고,,,,결국 처리는 저와 저희 부서 선임분과 몇 일 동안 남아서 처리해야 했습니다. ㄱ
리고 그런게 하나 인 줄 알았는데 다 처리하고 나니 또 한 건 더있었습니다. …(마지막건 선임께 말씀드리니 나몰라라..저보고 알아서 처리하라고 하셨습니다.)

3. 업무량이 너무 많다.
말그대로 업무량이 너무 많습니다. 마감이나 월초엔 바빠서 주말까지 집에서 일해야 할 정도로 일이 많습니다. 제가 초반이라 일이 익숙하지않아서 일이 많다고 느끼는것도 있겠지만 여기2년 정도 다니신분도 일이 많다며 나머지는 집에서 한다고 합니다. 설 연휴때 집에서 업무를 해야 했습니다….
다른분들도 이 일은 2명이서 해야 할 업무량이라고 하십니다..

4. 동기의 업무전가
저와 비슷한시기에 들어온 동기분이 있습니다. 저보다 2개월 정도 일찍 들어왔는데 본인 일이 많다며 저한테 일을 넘겼습니다. 처음 입사해 아무것도 몰랐던 저는 일이 얼마나 있는지 모른 상태라 일단 받은 상태였으며 이미 위에 팀장님께도 말씀을 드렸더라구요…그리고 자기도 일 처리 안해봐서 모른다며 본인의 전임자에게 받았던 종이만 던져주고 알아서 처리하라고 힜습니다..

5. 그외에도
전임자에게 받은 인수인계 파일이 너무 옛날거라 지금 처리하는 방식과는 다른 방식인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예를들어 파일 중 업체 번호가 나오는데 전화번호가 016/019로 시작, 2021년도 파일이라던지… 또 모르는게 있으면 물어볼 선임이 없습니다….A부분을 모르겠어서 물어보면 자기담당아니니 저기에 물어봐라. 그러고 그곳에 물어보면 똑같은 대답입니다. 담당아니니 다른 곳에 물어봐라..다 모른다고 합니다

이유는 여기까지로 정리하겠습니다.
제가 회사는 처음이지만 그전에 공장이며,단기로 사무보조직무 아르바이트 (총10개월), 백화점 근무(vip손님응대),병원 업무(총2년)..그밖의 다른 아르바이트들까지 해서 나름 사회생활은 해봤지만 회사가 이런덴가 싶더라구요..원래 그런게 맞는거고 제가 적응을 못하는 건지 아니면 그만 둘 만 한 상황인건지 알고 싶습니다. 저의 문제라면 고치고 싶구요.
  • 이전글
  • 다음글

댓글쓰기

0/200자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비방 및 악성댓글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방지 코드 9641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