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빚이 있다고 들은 학생 어떻게 해야될지 도와주세요

공지사항 25.06.04
이런 판은 처음이라 어떤식으로 써야할지 모르겠네요..

저는 고2 학생이고 오빠와 동생 있습니다. 저는 지금은 알바 하고 있습니다
저희 아빠는 공장에 나가 일을 하시고 엄마는 사업 하시는데 사업이 잘 안 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식당 그런일은 아닙니다) 아빠 월급은 적게 받는거로 알고 있고요. 엄마는 다른일을 찾고 계셔요. 며칠전에 엄마랑 아빠랑 얘기하는 걸 들었는데 엄마가 몇천만원 빚이 있다고 듣고 자매한테도 엄마 아빠가 저 알바하러 간 사이에 “집에서 이런 얘기 종종 한다고, 매일 복권 긁고 있고 너 없이 한 두번 싸운 게 아니다“ 라고 하더라고요. 친오빠가 있지만 군대 들어간지 몇달 안 됐고 휴가 나오는 날도 멀었습니다. 친오빠는 지금 군대가서 엄마가 빚이 있다는 걸 아예 모릅니다. 오빠한테 이 사실을 전달하고 싶지만 군대에서 지내는 오빠을 생각하면 쉽게 말을 못 하겠어요. 그리고 몇달전에 알바한 돈으로 제가 오래전부터 사고 싶었던 걸 샀습니다. 샀을 당시에는 제가 이 상황을 전혀 모르고 있었어요. 대충 돈이 빠듯하다 정도만 알고 있는 정도였고요. 엄마가 빚이 있는 걸 알고 있었더라면 그걸 사지 않고 엄마 아빠한테 돈을 조금이라도 보태줬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라는 생각도 해요. 월급이 많은것도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부모님한테 보태는 게 좋겠죠..? 부모님한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주고 싶어요. 엄마가 울때마다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부모님이 많이 힘들어 하는게 눈에 너무 보입니다. 이혼 얘기도 나오고 집 판다고도 얘기가 나오더라고요. 지금 이 상황에서 저의 자매는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모르겠어요. 무섭습니다.
  • 이전글
  • 다음글

댓글쓰기

0/200자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비방 및 악성댓글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방지 코드 8094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