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있으면 40대인데 노후준비를 어떻게 하시나요?

공지사항 25.07.26
다들 노후 준비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요즘 아파트 관리비며 생활 물가가 하루가 다르게 오르고, 매년 가전 제품을 수리하거나 망가져 새로 사는 등 비용이 계속 들고.. 자잘한 집 수리비, 차 수리비... 기후도 점점 극단적으로 바뀌어서 여름 에어컨, 겨울 난방비를 줄이고 살기도 어렵네요. 지금이야 경제활동을 해서 감당이 되지만.. 노후가 걱정됩니다.
최근 뉴스 기사들처럼 월 300으로는 택도 없을 것 같은데.. 제일 걱정 되는 게 의료비입니다. 부부 중 한 사람이 아파서 요양병원을 가도 병원비에 간병비가 추가로 나가고, 한 사람 생활비는 그대로 들텐데.. 주변에 대부분 3~5년 앓다가는 것을 보니.. 요양병원이 아니어도 노년에 아파서 병원에 입원해도 간병이 문제더라고요.
두 부부 노후 준비금을 어떻게, 얼마나 모으시나요? 솔직히 국민연금에 대한 기대가 전혀 없습니다. 이미 저희 세대 퇴직 전에 기금 고갈이라.. 아파트 커뮤니티에 두 부부가 은퇴하시고 같이 운동 즐기시는 분들도 많던데 어떻게 준비해서 은퇴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양가 집안 부모님 노후가 잘 안되어 있다보니.. 잘 모르겠습니다.


  • 이전글
  • 다음글

댓글쓰기

0/200자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비방 및 악성댓글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방지 코드 4244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