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과금, 관리비 안내는 사람들때문에 미치겠어요 도와주세요ㅠㅠ

공지사항 25.07.26
저희 건물은 건물주가 따로 없고 호마다 각자 집주인이 따로따로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일단 저희 집은 자가이고 다른 호들은 전세인지 월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근데 문제는 사람들이 관리비와 공과금을 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저희 집을 포함해 4집정도만 관리비와 공과금을 내고있으며 나머지 집들은 관리비나 공과금이 몇달동안 밀렸있는데도 안 내고 있다고 합니다.
보편적으로는 공과금과 관리비를 건물주가 관리하겠지만 저희 건물은 건물주가 따로 없어서 그런거 같아요(정확히는 모름)
또 집집마다 광고금을 따로 내는 것이 아닌 다같이 내는 개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한 집이 안내면 다른 집들이 피해를 보는 그런 개념으로 일단 알고 있습니다.
쨌는 원래 이러한 것들을 저희 옆집 아저씨께서 계속 관리하셨는데 옆집 아저씨가 이사를 가게 되시면서 저희 엄마가 일을 떠맡게 되었습니다. 옆집 아저씨는 그동안 다른집들이 피해를 막기위해 공과금을 대신 내드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공과금과 관리빌를 3년동안 안 낸 해당집에 가서 내라고 했지만 계속 주겠다는 말만 하고 주지 않아 지금까지 내지 않은 광고금과 관리비만해도 100만원을 훨씬 넘는다고 합니다)
이 문제로인해 현재 저희 건물은 계단청소 안되어 있고 또 건물이 노후된 문제도 있지만 깨끗하게 살지 않는 대부분에 이웃들 때문에 온 건물에 바퀴벌레거 득실거립니다. 광고금을 안 낸 해당 사람은 건물 옆에 파라솔과 냉장고 책상 의자를 가져다놓고 무슨 지 테라스마냥 얼질러 놓고 살기도 합니다.(본인 건물도 아닌데 말입니다)
이 문제 때문에 저희 엄마는 많이 힘들어하고 계시고 피해를 보고 계십니다.(저희집도 이 집 대신해서 공과금을 냄)
제가 아직 20대 초반에 이런쪽으로는 아는게 없어고 힘들어서 여기라도 올러봅니다. 너무너무 이사를 가고 싶지만 금전적인 부분때문에 그러지 못해 일단 이렇게라도 글을 씁니다.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제발 도와주세요..ㅠㅠ
  • 이전글
  • 다음글

댓글쓰기

0/200자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비방 및 악성댓글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방지 코드 9539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