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없는 땅 ...

공지사항 25.10.28
























 
 
 
아프리카 대륙 남부 서해안을 따라 위치한 나미브 사막은 약 8,000만 년 전에 탄생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사막입니다. 
 
나미브 사막은 일 년 동안 비가 내리는 날이 열흘 정도이며 연평균 강수량이 해안에는 13㎜, 단층에 부근은 50㎜ 정도밖에 안 되는 수준입니다. 
 
새벽 기온은 영하로 떨어지고,한낮의 미친 듯한 열기가 춤을 출 때는 40도, 지표면의 온도는 70도까지 올라가는 척박한 곳이기도 합니다. 
 
수천만 년 동안 이런 급격한 온도 차로 인해 나무는 물론 바위까지 가루가 된 나미브 사막을 원주민들은 ‘아무것도 없는 땅’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그런데 엄지손톱 크기의 ‘거저리’라는 딱정벌레는 이 혹독한 나미브 사막에서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곤충은 해가 뜨기 전에 안개가 몰려오면 모래 밖으로 나와서 모래언덕 정상에 올라갑니다. 
 
작은 거저리에게 모래언덕은 사람으로 치면 에베레스트산보다 높습니다. 
 
죽을힘을 다해 올라간 거저리는 경사면의 가장 높은 끝에 다다르면 발을 펴고 머리를 아래로 향하도록 하며 등 쪽은 안개가 몰려오는 방향으로 향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등에 있는 돌기에 안개의 수증기가 조금씩 달라붙어 이슬이 맺히기 시작합니다. 
 
얼마 안 있어 큰 물방울이 중력을 이기지 못하고, 거저리의 등을 타고 흘러 내려오면 물을 마실 수 있게 됩니다. 
 
 
 
주어진 환경이 너무도 열악하여 탓만 하고, 이만큼 했으면 최선을 다한 거라고 쉽게 포기하고 있지 않았는지 생각해보세요.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 닥쳤을 경우라도, 분명히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지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 인생에서 가장 좋은 시기는 우리가 어렵고, 불행하고, 불만족스러울 때 도래한다.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과 진정한 해결책을 모색하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없는 땅 ,작자 미상 ... ( 옮긴 글.)- 좋은 글...































































































[ 참고 사항으로 봐주세요...]
PS...1댓글은...본인의 제대로 된 닉네임(아이디)으로 사용해 주세요...
(자주 바꾸는 아이디는 금물...왜냐면 인터넷은 많은 사람들이 오고가는 곳이라 자신의 이름표?가 없다면 
누가 누군지를 알 수가 없어서요...)
PS...2인터넷 세상이라 해서 아무에게나 이유 없는 욕설이나 쓰레기 발언을 해도무방하다란 생각 등을 자제 합시다...인터넷 세상이라 해서 한 사람으로서의 기본적인 예의나 예우를무시해도 된다는 생각 등을 자제 합시다...인터넷 문화...(대한민국 15년?이상) 이제 좀 바꿔야 하지 않을까요??
ps...3댓글은...(어떤 책에 좋은)글 귀에 대한님들의 생각만 몇 자 적어주십시오...^^억지로 댓글을 남기실 필요는 없는 거니 말입니다.
싸이월드 시절부터 해서 네이트로 바뀌고 나서도 계속 좋은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정정 : 언 20년?이상 지난 것도 같고 그러네요^^)제 나이를 밝히는 것은 종종 댓글이나 쪽지로 묻는 분들이 계셔서 이제와 밝히는 것을 이해해주시고요...잘 좀 봐주십시오... ^^언 10년을 해온 제가 좋아 이렇듯 좋은 글이나 지하철을 가다 벽에 괜찮은 글이 적혀 있으면 메모를 해두었다 가끔씩 올릴 때도 있고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괜찮은 글이나 좋은 귀감이나 감동 글이 있으면 올리려 하니 잘 좀 봐주십시오...^^)[ 저는 도배 하지 않습니다...하루에 하나의 텍스트만 올립니다...밤 12시쯤...]
  • 이전글
  • 다음글

댓글쓰기

0/200자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비방 및 악성댓글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방지 코드 2358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