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입시가 끝난 고3입니다.
저는 고1때부터 고3까지 언어폭력을 당해왔습니다.
솔직히 그렇게 심한 것도 아니라 이 글을 쓸까 말까 엄청 고민했어요. 저보다 더 심한 학교폭력을 당하신 분들도 계실거고 저는 언어폭력이지 폭행을 쓴 폭력을 당한 적은 없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이야기는 제가 고등학교 1학년 2학기쯤부터 시작됩니다.
제가 친하게 지내고 싶은 같은 반 남자인 친구가 있었어요. SNS 메신저로 친하게 지내고 싶어서 먼저 연락을 했죠. 근데 그 친구를 A라고 합시다. A가 제가 연락한게 본인을 좋아해서 연락했다고 착각을 하고 저와 나눈 대화 내용을 본인 친구들에게 보여주더라고요. A 친구인 B가 있는데요. B랑 A가 대화 내용을 보면서 제 이름과 쌍욕을 섞어 제가 바로 옆에 있는데 욕을 하더라고요. 그 당시 저는 굉장히 소심한 성격이라 뭐라고 말을 못 하고 계속 듣고만 있었어요 "저 년 웃기는 년이네" 하면서 깔깔 웃더라고요. 그러고 나서 복도를 걸어가는데 앞에 A 친구들이 있었는데 그 친구들이 "쟤가 A 여자친구래" 이러는걸 제가 들었어요. 저는 또 가만히 있었어요. 그러고 하교하는데 A친구들이 또 "A 여자친구래~" 그러면서 1학년 2학기 내내 계속 놀렸어요. 학교에서 급식실을 가던 복도를 걷던 교실에 있던 어딜 가던요.
2학년이 되고 저는 이제 안 괴롭히겠지? 생각했어요. 아니더라고요. 제가 B랑 같은 반이 되고 그 이후로 계속 놀려서 1학기 초반에 담임선생님과 상담했어요. 저는 그때 충격적이였어요. 지금 후회중입니다. 그때 녹음을 했으면 좋았을텐데.. 그 담임선생님께서 "괴롭히든 애들은 선생님이 말 해볼게" 라고 말씀을 다 하시곤 "B와 관련된 얘기 또 하면 다시는 안 들어줄거다" 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집에 와서 생각해보니 당황스러웠어요. 그래서 저를 괴롭히든 애들한테 말씀 하셨나봐요 걔네가 더 괴롭히더라고요. 급식실 가면 소곤소곤 거리고 근데 걔네 특징이 혼자 있으면 가만히 있어요. 근데 본인 친구들이랑 있으면 엄청 놀려요. 2학년 포기 했었어요. 트라우마로 남았고 2학년때는 꿈에도 자주 나왔어요. 근데 1학년때 포함해서 2학년때 생각만 하면 타이레놀을 매일 먹을 정도였어요.
그러고 3학년이 되었는데 다행히 B와 다른 반이였어요. A의 친구 C도 합류해서 B랑 C가 같이 괴롭히더라고요. C는 제가 옆에 지나가기만 하면 째려보고 욕하고 B, C가 아니여도 괴롭힌 애들은 더 있어요. 굳이 말을 안 하는거지. 고3때는 담임선생님을 잘 만나서 말씀 드렸더니 "왜 말 안 했냐고 혼자 어떻게 참았냐고" 말씀하시는데 눈물이 나더라고요. 선생님께서 해결해주셨어요. 근데 걔네는 사과도 안 하고 끝났어요. 그리고 이후로 급식실 가면 A 친구 D가 계속 "A 여자친구 지나간다" 그럽니다. 저는 항상 불쾌했고 선생님께서 제지하셨는데도 그러는거 보니 고칠 생각이 없구나 싶었어요. 그리고 기억합니다. 25년 5월달에 결국 못 참고 다시 선생님께 말씀드렸어요. 근데 D가 선생님께도 거짓말 치더라고요. 다른 여자애한테 그런거다. 저한테 한 번도 그런 적 없다고. 근데 그 상황에서 다른 여자애는 커녕 저밖에 없었습니다. 어이가 없어서 다시 말씀 드렸어요. "아까 그 얘기 들었을때 주변에 여자애가 없었어요 그리고 그 얘기 하고 나서 C가 D 보고 그 얘기 하지말라고 생기부 어쩌고 하면서 말하더라고요" 아마 생기부에 내용 적힐까봐. 본인은 대학교 잘 가야하니까.. 그래서 선생님께서 전화하셨어요. 그러더니 C가 "앞으로 그 친구 관련해서 저희 애들 장난을 치거나 그 친구가 불쾌할만한 일은 절대 없도록" 이라고 하더라고요. 그 이후로 B랑 C는 잠잠해졌어요. D는 가끔씩 그랬고요. 이후로도 괜찮겠지 했는데 C가 지나갈때마다 욕하고 째려보더라고요.
이번에 대학교를 가려는데 B, C랑 같은 학교 같은 학과를 가게 되려는데 제가 학교폭력 신고를 따로 안 해서 그 친구들도 대학교를 가요 근데 이 친구들 때문에 제가 굳이 제 앞날과 미래를 포기해야하는건 아니잖아요? 대학생때도 똑같이 괴롭히면 어쩌죠? 트라우마로 남아서 종종 꿈에도 나오고 자꾸 생각나요.
(A랑 D는 공부를 잘하던 애들이라서 좋은 대학교 갑니다.)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비방 및 악성댓글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